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발이 밤에 시리다면? 다리의 부종을 치료하는 요가


이불속에서 왠지 발 끝이 시리다는 느낌 받으신분들 많으실거에요.
전문가들은 춥다고 해서 양말을 신고 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자면서 체온 조절을 발바닥에서 땀이 나오면서 하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오한이 악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발끝이 시릴 때 할 수 있는 요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 LET 'S TRY!


(1) 무릎을 세워 천천히 좌우로 돌립니다.
(2) 양손으로 양 무릎을 안고 몸쪽으로 끌어 당깁니다.
(3) 다음 오른쪽 발목을 왼쪽 다리의 허벅지에 올려 놓고 오른손을 오른발의 안쪽에서 통과, 왼손은 외부에서 양손으로 왼쪽 무릎을 안고 있습니다.
(4) 신체로 가라면서 왼쪽 발목을 몇 번 천천히 돌립니다.
(5) 반대 다리도 마찬가지로합니다.
(6) 그대로 두 다리를 천장쪽으로 올려 발목을 크게 돌립니다.
(7) 발끝을 천장으로 뻗어 뒤꿈치를 천장으로 밀어내는 천천히 반복합니다.
(8) 힘을 빼면서 다리를 조금씩 움직여 마지막으로 다시 두 무릎을 안고 몸쪽으로 끌어 당깁니다.
(9) 천천히 자세를 풀어 휴식합니다.

조언

· 평소보다 깊은 호흡을 의식하자.
· 불필요한 힘을 빼면서 합시다.
· 너무 노력하지 않고 편안한 상태에서 포즈를 취합시다.
· 목욕 후 실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포인트

하체 림프에 접근하고 혈액 순환 촉진을 목표로 하면서, 부종의 치료를 합니다.
발끝까지 제대로 움직여 조금씩 따뜻하게 갑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피로회복 좋은 요가 자세(Reclining Bound Angle Pose)

 하체의 혈액 순환 촉진과 피로 회복에 주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LET 'S TRY!

엉덩이와 복부를 스트레칭하는 요가자세(Half Bound Lotus Standing Forward Bend Pose)

엉덩이와 복부를 스트레칭하는 요가자세 입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LET 'S TRY!

얼굴의 군살을 관리! 아침에 1분 작은 얼굴 만드는 요가

전날에 과식하거나 과음하면 얼굴이 부어 버리지요! 그럴 때는 외출 전에 얼굴 운동을 실시하자! 이번에는 아침 1 분은 작은 얼굴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 LET 'S TRY! (1) 우선 입을 크게 열면서 "아 · 이 · 우 · 에 · 오"와 얼굴 근육을 천천히 움직입니다.  (2 ~ 3 회) (2) 다음  얼굴은 움직이지 않고 시선을 크게 상하 좌우로 움직입니다. (3) 얼굴 부위를 중앙에 몰려서 얼굴을 하고 풉니다. (4) 다음 혀를 잇몸을 따라서 크게 돌립니다. (5) 귀 림프를 자극하는 이미지로 귀를 잡고 크게 천천히 움직입니다. 포인트 얼굴 근육을 단련, 이완 운동으로 작은 얼굴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얼굴의 림프를 자극하는 이미지로 붓기를 관리합시다. 매일 수행하여 얼굴 근육이 이완하고 표정이 밝아지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