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푹 자고 싶을 때! 편안한 수면을 목표로 스트레칭 3선


피곤해서 잠이 오지 않는다. 내일도 아침부터 바쁜데 잠이 오지 않는다 그런 경우에 침대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이 있으실거에요.
오늘은 3개의 스트레칭 및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전에 기분이나 몸 상태에 맞는 것을 시도해보세요!

온몸이 나른하고 무거울 때



(1) 정좌 자세로 앉습니다. 양손을 가볍게 잡고 손바닥을 돌려줍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정좌 자세로 앉으십시오. 양손을 가볍게 잡고 손바닥을 돌려줍니다. 숨을들이 마시면서 양팔을 머리 뒤로 당기고 숨을 내쉬면서 가슴, 어깨, 겨드랑이 주위를 늘려갑니다.

(2) 숨을 내쉬면서 등을 구부리고 양팔을 앞가슴에 끌어 내리고 숨을 내쉬면서 팔과 허리를 앞뒤로 당깁니다.
(3) 기분좋은 속도로 몸이 편해질 때까지 계속합니다.

피곤하고 즉시 푹 자고 싶을 때



(1) 누워 있습니다. 양팔을 머리에 올리고 오른쪽 손목을 왼손으로 잡고 있습니다.



(2) 숨을들이 마시면서 오른팔 전체를 당기고 숨을 내쉬면서 왼쪽으로 몸을 커브시키고, 오른쪽 몸쪽을 펴 보자.
(3) 30 초 정도 그대로 자세로 휴식하면서 깊은 호흡을 합니다.
(4) 끝나면 천천히 돌아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합니다.

3 : 특히 허리의 피로가 걱정되는 경우



(2) 위를 향해 잡니다. 양팔은 좌우로 벌려 다리를 펴고 왼쪽 다리의 뒷면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려 놓습니다.

(3) 숨을들이쉽니다. 숨을 내쉬면서 하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 상체는 왼쪽으로 향해 보자.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중간에 되돌려, 숨을 내쉬면서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5) 여러 번 계속하면서 허리 둘레를 풀고 마지막은 좌우 모두 10 초 정도 유지합시다.
(6) 끝나면 위를 향해 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피로회복 좋은 요가 자세(Reclining Bound Angle Pose)

 하체의 혈액 순환 촉진과 피로 회복에 주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LET 'S TRY!

엉덩이와 복부를 스트레칭하는 요가자세(Half Bound Lotus Standing Forward Bend Pose)

엉덩이와 복부를 스트레칭하는 요가자세 입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LET 'S TRY!

얼굴의 군살을 관리! 아침에 1분 작은 얼굴 만드는 요가

전날에 과식하거나 과음하면 얼굴이 부어 버리지요! 그럴 때는 외출 전에 얼굴 운동을 실시하자! 이번에는 아침 1 분은 작은 얼굴 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 LET 'S TRY! (1) 우선 입을 크게 열면서 "아 · 이 · 우 · 에 · 오"와 얼굴 근육을 천천히 움직입니다.  (2 ~ 3 회) (2) 다음  얼굴은 움직이지 않고 시선을 크게 상하 좌우로 움직입니다. (3) 얼굴 부위를 중앙에 몰려서 얼굴을 하고 풉니다. (4) 다음 혀를 잇몸을 따라서 크게 돌립니다. (5) 귀 림프를 자극하는 이미지로 귀를 잡고 크게 천천히 움직입니다. 포인트 얼굴 근육을 단련, 이완 운동으로 작은 얼굴을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얼굴의 림프를 자극하는 이미지로 붓기를 관리합시다. 매일 수행하여 얼굴 근육이 이완하고 표정이 밝아지는 것.